정지
문구로그인회원가입검색(라운드형)
홈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마이몰이용안내고객센터
    
    
    
    
    
    
    
    
    
    
    
    
    
    
    
    
    
    
    
    
    
    
    
    
    
    
    
    
    
    
    
    
    
    
    
게시판
쇼핑몰정보
 
작성자
에덴의향기
제 목
향기마케팅 구매욕자극?
향(香)도 중요한 인테리어 소재. 업종이 다르면 향기도 달라진다.

향은 소비자의 구매력 자극을 위한 다른 광고 판촉물 보다 잠재적으로 더욱 효과적입니다.

각 업소에 맞는 매혹적 향기로 고객의 후각을 자극하여 매상을 증가시키는 "향기 마케팅"이 이제는 국내에서도 활성화 단계에 있습니다.

에스콰이어나 금강제화 매장에 들어선 고객은 구두 가죽냄새보다 캘빈클라인향을 먼저 맡는다. 그냥 구경만 하러 들렀다가도 은은한 향기에 「취한」 손님들은 구두 한켤레를 사들고 나서곤 한다. 여행사를 찾은 고객들은 어디선가 풍기는 오렌지향에 마음은 벌써 남국의 태양 아래로 떠나가 있다.

모두 「향기마케팅」의 사례들이다. 매장이나 업소에 상품이나 서비스와 연관되는 향기를 뿌려 후각을 자극함으로써 판매량을 높이는 것이다.

매장의 특성을 살려 이미지를 창출 판매촉진을 노리는 제 3세대 전략이 향기마케팅입니다.

구매력 유발

해당 업소의 제품을 연상시킬 수 있는 향을 제공함으로써 구매력을 유발시킵니다.
마음을 움직이는 향~~~~~~~~~~~
신선하게 구운 빵의 향기가 어린시절의 추억을 불러 일으키듯이 다른 감각보다 냄새는 강력하고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킵니다.

향 이미지 창출

고객 취향에 맞고 업소의 특성에 맞는 향 서비스 제공으로 회사나 매장의 이미지를 개선시킵니다.
매장내 고객이 머무르는 시간이 길어지고 다시 방문하고 픈 기억을 남기게 됩니다.

향기 마케팅의 적용

- 상품매장 : 소비자에게 감미로운 향 제공, 판매촉진
- 사무실/빌딩 : 쾌적하고 편안함과 안정감 제공 휴식과 업무능력 향상
- 숙박업소 : 투숙객들의 냄새제거 / 청결한 이미지 부각
- 요식업소 : 조리냄새 완벽제거 / 청결한 이미지 부각
- 가 정 : 집안 곳곳의 냄새제거 / 언제나 향기 가득한 가정 유지
- 기 타 : 독특한 향 사용으로 성공적인 사업보장!!!!!! 향기 마케팅의 효과
고급스런 천연향기로 고객 서비스 확대
상품 및 서비스 성격에 맞는 향기로 구매 욕구를 증진 시킨다.
사무실, 매장내에서의 담배, 음식물, 찌든 냄새를 제거함으로서 모든 사람에게 불쾌함을 해소하고 새로운 이미지를 창출 한다.향기로 인한 정서적 안정감을 줍니다.
 

 




  회사소개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고객센터이용안내제휴업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