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지
문구로그인회원가입검색(라운드형)
홈로그인회원가입장바구니마이몰이용안내고객센터
    
    
    
    
    
    
    
    
    
    
    
    
    
    
    
    
    
    
    
    
    
    
    
    
    
    
    
    
    
    
    
    
    
    
    
    
    
    
게시판
쇼핑몰정보
 
작성자
에덴의향기
제 목
향기치료=라벤다향
스트레스 해소, 숙면, 정신적 안정에는 라벤다향



1. 라벤다라는 이름은 라틴어의 lavando에서 비롯된 것으로서 lavare 즉 "씻는다"라는 동사에서 유래한 것이다. 고대 로마 사람들은 이 꽃을 목욕탕물에 넣어서 몸을 향기롭게 했다고 한다.

라벤다의 향기는 청결, 순수함의 상징으로 쓰였는데 기독교의 전설에는 라벤더가 원래는 향기가 없는 식물이었으나 성모 마리아가 이 꽃덤불위에 아기예수의 속옷을 널어 말린 후부터 향기가 생겨났다고 전하고 있다.

2.라벤다는 마르면 향기가 더 짙어지고 또, 향기가 오래 지속된다. 옛날에는 라벤더 향이 머리를 맑게 해주고 피로를 회복시켜서 활력을 주는 효과가 있다고 하여 라벤더 향수를 두통의 명약으로 이마에 바르기도 하고, 간질병이나 현기증으로 쓰려졌을 때 약으로 이용했다는 것이다.

17세기 말경부터 기절한 사람을 깨어나게 하는 약으로 유명했었다. 그래서 라벤더 꽃을 모자에 꽂기만 해도 두통이 낫고 머리가 상쾌해진다고 믿었으며 심지어는 모자속에 넣어서 머리에 쓰고 다니기도 했다는 것이다.

이 향기는 마음을 진정시켜 평안하게 하고 편히 잠들게 하므로 프랑스의 찰스6세를 위해 라벤더의 꽃으로 속을 넣고 쿠션을 만들게 했다는 기록도 남아 있다. 일반적으로 상류층에서 장수의 비결로 라벤더와 로즈마리를 넣고 만든 베개를 만들어 베고 자는 것이 유행했었다.

3. 미국에서도 라벤더 꽃은 방충제로서 모기나 파리 등의 해충을 쫓는 데 이용하였으며, 라벤더오일을 바르면 모기에 물리는 것을 예방할 수 있었다고 한다.
동물원의 사자나 호랑이에게 이향기를 맡게 하면 순해진다고 하니 라벤더의 진정효과가 동물에게도 적용된다고 할 수 있으며 개구장이 어린아이를 목욕시킬 때 욕조에 라벤더를 띄우고 목욕시키면 조용히 목욕시킬 수 있다고 한다.

라벤다 오일은 살균, 소독, 방부작용이 있어서 이것을 모든 외상에 사용했는데 1차세계대전 때는 부상병의 치료에도 이용했다.

진정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라벤더의 향에비해, 로즈마리향은 정신능력을 증진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
영국 노덤브리아대 마크 모스 박사(연구논문 발표)는 지난달 블랙풀에서 열렸던 영국 심리학회 연례학술회의 석상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연구논문을 발표했다.

그의 연구팀은 144명의 젊은층 성인들을 대상으로 시험을 진행했었다. 시험은 좁은방에 라벤더와 로즈마리,또는 무향을 각각 주임한 뒤 방안에 있는 참여자들의 주의력,반응시간,기억력 등을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여기서 주의력과 반응시간은 일련의 단어 및 사진들을 제시한 뒤 시간이 경과한 후 얼마나 기억해 내는지 측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으며,기억력 평가는 여러가지 숫자를 제시하고 나중에 이를 얼마나 암기하고 있는지 평가하는 방법을 사용했다.그 결과 라벤더가 뿌겨진 방에 있었던 참여자들은 무향 상태에서 시험에 참여한 이들에 비해 기억력과 반응시간이 뒤지는 것으로 조사됐다. 또 로즈마리 주입공간에서 시험에 참여한 이들은 기억력 측정에서 무향 조사 그룹에 비해 우수한 점수를 나타내 것으로 분석됐다.

이와 함께 라벤더와 로즈마리가 주입된 방에서 시험에 참여했던 이들은 향을 뿌리기 전에 비해 더 많은 만족감을 보인 것으로 측정됐다. 이 중 로즈마리 그룹은 기억의 기민성 측면에서 볼 때 라벤더 그룹에 비해 높은 수준을 나타낸 것으로 평가됐다. 무향 그룹의 경우에는 만족감과 기민성(alertness)모두 뚜렷한 변화를 보이지 않았던 것으로 파악됐다.

그러나 모스 박사는 로즈마리가 장기 기억력과 기민성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입증되었음에도 불구,"학생들이 시험을 앞둔 전날 로즈마리 향을 맡는 것은 그다지 도움을 기대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로즈마리가 결코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지름길이나 즉효약이 될 수는 없을 것이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DH타임홈 방향제(대/20종중 택1/침실/거실/..
40,000원
23,500원
 
 

DH타임카 방향제(소/20종중 택1/자동차 공..
25,000원
14,500원
 
 

DH프로봉 방향제 120ml (10종 택1) (차량 ..
35,000원
21,000원
 
 

에덴의향기 www.hesuda.co.kr
고객센터 : 0505-382-3927

  회사소개이용약관개인보호정책고객센터이용안내제휴업체